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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제목: [뉴스] 역할극으로 진화한 보이스 피싱
Post게시일: 2010-11월-19 금요일 1:13 p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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등록일: 2008-6월-05 목요일 6:45 pm
게시물 수: 417
원문: http://www.edaily.co.kr/news/NewsRead.e ... DCD=A01202

역할극으로 진화한 보이스 피싱
이제 남은 요령은 "비밀번호 묻는 공공기관 없다" 뿐

[이데일리 이진우 기자] 부산에 거주하는 박 모씨(남·64세)의 휴대폰으로 전화가 걸려왔다. 번호를 확인해 보니 익숙한 은행 콜센터 전화번호(1588-****)다. 박 씨 명의의 카드에서 168만원이 결제됐다고 한다. 사용한 사실이 없다고 하자 친절하게도 사이버 수사대에 신고해주겠다고 하며 전화를 끊었다.

잠시후 경찰 사이버 수사대라고 하면서 전화가 왔다. 주민증을 분실한 적이 있느냐고 묻고는 예금보호조치를 위해 금융감독원 직원을 연결해줄테니 시키는 대로 하라고 했다. 전화를 끊고 의심이 들어 휴대폰에 찍힌 전화번호(02-***-0112)로 전화를 걸어보니 경찰서가 맞다고 한다.

마음이 급해진 박 씨에게 잠시후 금융감독원 직원이라고 신분을 밝히며 ATM기 앞에가서 전화를 다시 받으라는 전화가 걸려왔다. 집을 나서기 전 휴대폰에 찍힌 번호를 확인해 전화를 걸어보니 금융감독원이 맞았다.

.... 원문 보기: http://www.edaily.co.kr/news/NewsRead.e ... DCD=A0120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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명심하세요. 공공기관에서는 비밀번호를 묻거나 송금을 요청하지 않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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